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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약자 해결완료

[천사식당] - 천사들이 운영하는 무료급식소를 찾아 가는 길 동행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해결 완료
박세준
전국에 약 1300개의 무료급식소가 존재하고 가속화되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노인 빈곤율이 점차 늘어나는 동시에 이제는 20, 30 젊은 세대까지 각자만의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무료급식소를 찾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실과는 다르게 여러 사회적 인식과 무관심 등으로 인해 제대로 설계된 서비스가 상용화되지 않아 급식소 이용자들이 급식소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천사식당’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구상하여 개발하게 되었으며 배포를 통해 서비스의 부재를 극복하는 프로젝트가 되고자 합니다.
[FrontEnd 향후 계획]
1. 마커 클러스터링
- Clustering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지역별 무료급식소 마커 갯수를 클러스터링
2. 대중교통 경로 안내
- ODSay API를 활용해 대중교통 분야별로 급식소까지의 상세한 경로 안내
3. 로드뷰 자동 주행 웹 뷰 연동
- 웹으로 구현된 로드뷰 자동 주행 페이지를 웹 뷰를 사용해 연동하여 사용자에게 안내
4. Mockito를 사용한 Unit Test 진행
5. 이번 MVP 앱에서 확인된 버그 & 미완성 내역
- 검색 조회 시 일어나는 지도 없는 빈 화면을 출력
- 불안정한 Lottie Animation 효과
- 지역 이름만으로 검색되는 빈약한 검색기능
- 급식소 마커 클릭 관련 이벤트 부재
- 길찾기 주소 입력 시 검색 히스토리 페이지의 부재
- 버튼을 눌러야지만 시작되는 경로 안내
- GPS 기능 on/off에 따른 안내 이벤트 부재

[BackEnd 향후 계획]
1. Mocha 자동화 테스트 도입
a. 좀 더 안정화를 추구한 서버 와 개발 환경 조성
2. 로드뷰 자동 주행 웹 페이지 제작
a. 퓨어 HTML 으로 구현
b. Github 호스팅을 통한 주소 연결
c. Ajax + Jquery를 활용하여 프론트 측으로부터 경로 데이터를 받아 자동 주행 기능 내용으로
사용
3. 도보 주행 안내 API 연동 or 제작 (미정)
a. 멘토링 혹은 지원비를 받아 도보 주행 유료 API 구매 및 활용
b. 아니면 탐색 알고리즘을 사용한 도보 주행 API를 직접 제작 및 배포

[상용화 과정 (홍보 계획)]
1. 오프라인
a.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는 각 지점마다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직원들의 홍보, QR 코드 등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의 유입 증대와 지속적인 사용을 유발
2. 온라인
a.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유튜브의 광고를 통해서 저희의 서비스를 알리는 것을 계획
2.1 유튜브 광고의 종류
a. 범퍼애드, 건너뛸 수 있는/ 없는 광고, 트루뷰 디스커버리, 비디오 애드 시퀀싱 등이 존재
2.2 각 광고에는 마케팅 효과 중에서 인지도, 참여를 유도하는 고려도, 상품을 구매시킬 수
있는 전환 등 각 목적에 맞추어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 광고 종류를 선택
2.3 현재 서비스의 문제점
a. 인지도가 없고 많은 양의 예산이 존재하는 않는다.
b. 사용자가 직접 광고를 보아야 과금이 되는 건너뛸 수 있는 광고나 인지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범퍼애드를 통해서 5초 안에 저희의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만을
유입시키는 마케팅
2.4 비용
a. 광고비용 평균적으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는 시청자 노출 1회 당 50~60원으로 책정하고
있고 범퍼애드는 노출 1회에 약 30원의 단가를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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